본문 바로가기

Tattooshion people

오혁 타투 , 인디 밴드계 왕자님 혁오밴드 리더 오혁 대해서



안녕하세요

타투션 마스터 RYU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인공은

혁오 밴드의 보컬을 맡고 있는 

"오혁"의 타투를 소개 해드릴까 싶네요

간단하게 오혁에 대해서 소개 해드리고 

그다음에 타투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이름: 오혁

오혁 생일: 1993년 10월 5일

오혁 출생지: 서울특별시

오혁 키:175cm

포지션: 보컬,기타,리더

오혁 가족: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오혁 소속:밴드 혁오  

소속사 :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대학교 : 홍익 대학교 예술학과

 


 

 



밴드 혁오는 ' 오혁, 임동건, 임현제, 이인우'의 4명으로 구성된 인디밴드에요

혁오 밴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오혁의 밴드라는 느낌이 너무 강해 

밴드 혁오로 불리는 걸 좋아한다고, 한 프로그램에서 언급한 적 있습니다

무한 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서 출연후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인디 밴드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자리에 올라 섰었죠

그리고 그 다음 무한 도전 위대한 유산 편에서도 한번더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혁오 밴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노래가 하나 있죠

2016년을 응답하라 1988 에서

"소녀"를 통해서 많은 인기를 얻었고 

많은 사람들의 추억을 되새겨 줬었죠

그의 대표 곡으로는

<Hooka> ,<Ohio>,<Goodbye Seoul>,<공드리>,<소녀>,<Tomboy> 등

좋은 곡들이 있으니 한번 들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혁오 밴드는 인디 밴드다 보니 

가사 및 활동을 보면 자유로운 영혼임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가수들이 타투를 많이 안하지만 

우리의 오혁은 타투를 많이 했죠

한 프로그램에서

오혁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이라는 질문에

당당하게 "타투" 라고 대답했죠

오혁의 타투 사랑은 남다릅니다

 

 

 

 

 

다른 사람 시선을 의식 하지 않고 

본인의 스타일 대로 본인이 표현 하고 싶은대로 

타투를 받기로 유명하죠

스타일이 분명하고 개성 넘치며 각각의 개인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스타일리쉬하고 

1차원 적이지만 보통 사람들이 용기가 없어서 못할 타투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봤을때 와 저걸? 

나는 저건 좀,, 이라고 하는것들도

본인의 색깔로 만들어 버린 오혁 타투 

볼 때 마다 위트있고 재치 있으며 뭔가 신선함을 느낌니다




 







오혁의 타투는 최근 사진을 토대로 보면 

약 79개의 타투를 지니고 있습니다

자아 실현의 한부분이라고 말했으며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닌 기록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미니 타투가 대부분이며 블랙엔 그레이 및 블랙스쿨 과

낙서타투 라고 하죠,두들 타투등 다양하게 분포 되어 있습니다

오혁 타투 의미를 하나 하나 씩 정리해 나가보록 할까요?

 

 

 




1.오른팔


두명의 사람 그림을 볼수있는대요

위에는"We come and Go"라는 무구와 함꼐

오혁이 좋아하는 밴드의 보컬 얼렌드 오여_Erlend Oye

의 포트레이트타투가 그려져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실제로 얼렌드 오여를 실제를 만났다고 하죠 ㅎㄷ

그 밑에는 정확히 누군지는 알수 없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뮤지션을 블랙엔 그레이로 새겼는대요

지인에게 보여줬더니 반응이 그닥 좋지 않았다고 인터뷰에서 

이야기 했죠 ㅋㅋ

 

 

 

 

 


그 옆을 보시면 라인만 딴 올드스쿨 풍의 

장미와 기도하는 손을 볼수 있으며

그옆에는 리볼버를 볼수 있습니다

어떤의미로 새겼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 밑으로 내려가시면

오혁 타투 하면 가장 유명한 팬더 타투!

두들타투 의 좋은 예시입니다

팬더를 한 이유는 단순히 '귀여워서' 였다고 하네요 ㅋㅋ

귀엽긴 귀여운것 같습니다

hyukoh's single album <Panda Bear>

타이틀 표지가 팬더인거보니 오른팔에 있는 판다가 아닐까요 ㅋㅋ?

그리고 팔 뒤쪾에 보면 오혁 자신을 카툰화 해서 새겼는대요

인스타에 
"팔에나"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는대

저것이야 말로 정말로오리지날 오혁타투 입니다 ㅋㅋㅋㅋ







 



2.귀 타투

미니 타투 , 심플 타투 많이들 하시죠

오혁 또한 귀에 숫자
"20" 십자가를 새겼는대요

20살때 받은 타투 이며 오혁의 최초 타투 입니다

타투를 시술 받으면서 많이 떨고 몸이 차가워지며 얼굴이 창백해지는

현상까지 겪었다고 하네요

타투를 처음 받을 때는 모두 긴장하고 떨리죠 ㅋㅋㅋ 


 

 




3. 가슴 타투

가슴 중앙에는 
"Jesus" 라는문구, 그리고 그 밑에는 하트안에 십자가 비슷한 두들 타투가 보입니다

기독교 개신교가 오혁의 종교인대요 그래서 그런지

Jesus 라는 문구를 새겼네요

그리고 십자가는 종교적인 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유로운 오혁이 뭔가 갇혀있는 종교적인 의미의 타투를 새긴게 이외 라고 생각했지만

본인이 원하는 의미를 새겼으면 그걸로 된게 아닐까요

그 밑으로 내려가면 
"지도" 타투를 볼수 있습니다

중국 부터 시작해서 한국 까지 있는대요 

어떤 의미가 있는지는 밝혀진게 없습니다






4.왼팔 타투

가장 눈에 뛰는 건
 Bless 라는 문구와 손가락을 꼬은  타투를 볼수있는대요

서양에서는 가운대 손가락을 두번째 손가락 위에 올려 놓으면

신에게 용서를 빈다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괜찮다는 의미로도 쓰이고요

Bless의 의미는 축복이죠. 신의 축복이 당신에게 있기를 이란 뜻이 있습니다

이니셜
 'H'는 혁오 밴드를 의미 하며 

그 밑옆으로
"X" 표시의 문양

Bowie 라는 문구와 욕조안에 파도가 정말 인상적입니다

뭔가 감각적이면서도 분위기 있어보이지 않나요?

팔꿈치에는 스마일은 한
 "햇님"타투가 보입니다

그안에 적혀있는 숫자는 알려진게 없네요 ㅠㅠ

그치만 너무 개성있고 귀여운것 같아요

그 외에
 "사다리" "음양문양" 복 福" 타투 등이 미니 타투로 있네요

아 그리고 아주 최근 사진에 보시면

왼팔뚝에
 "나비"를 새롭게 새긴걸 확인할 수있습니다




 








5.다리 타투

왼쪽 용 오른쪽 호랑이 색을 채워 넣지 않고 라인만으로

타투를 새겨 넣었는대요

투박한 느낌의 올드스쿨 느낌도 나면서 두개의 타투가 잘어울려져 있습니다

지금은 색을 채웠는지 안채웠는지 알수없지만

오혁 타투를 전반적으로보면 색을 넣는거 보다

공간을 비워두거나 블랙엔 그레이를 선호하는듯 하네요

오른쪽 허벅지 옆에는
 칭타오 맥주와 양고기가 있네요 ㅋㅋㅋ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타투로 새기는건 

쉽지않죠.ㅋㅋ 오혁이 양고기를 자주 먹는건 인스타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

서울에 유명한 양고기 집을 그렇게 많이 알고 있다고 ㅎㄷㄷ






















왼쪽 무릎 위에는 가수, 아티스트 답게 
"앰프"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위에
 "hyukoh"라고 레터링 되어있네요

음악을 좋아함을 잘 알수 있습니다

양 무릎에는 앙증맞은 
'"옷핀"타투가 보입니다

뭔가 "데일밴드"느낌이 나는 건 저만 그런가요?

 너무 귀엽습니다.

오른쪽 허벅지안에는
 "Chill"이라는 단어가 보이는대

직역하면
"냉기"이며 말로 표현하면

"진정하다", 혹은 " 쉰다" 라는 느낌이네요

오른 허벅지 뒤에는 
야자수 타투가 새겨져 있습니다







6.손가락 타투 

손가락을 자세히 보면 사이사이에 많은 타투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사진이 많이 없어서 보이는것만 올렸지만

엄지와 중지에
" NO "라고 타투를 박았으며 

"SHY"는 무한도전 이후에 시술 받았다고 하네요 ㅋㅋㅋ

인기가 많아져서 부끄럽다는 건지 정확한 의미는 추측 만 할뿐입니다 ㅋ












이렇게 오늘은 오혁 타투 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전반적으로 색이 들어있는 타투는 없으며 대부분 블랙엔 그레이 와 두들 타투 그리고 블랙워크 위주로

타투를 가지고 있네요

각각의 의미를 보여주기 식이 아닌 본인이 하고 싶은대로 자유롭게

하는 모습이 아티스트 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것같아서

정말 멋있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재미 있는 자료를 통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요

하루 하나 타투 사진은 매일매일 장르별로 사진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많은 사진 사진을 보고 타투이스트 분들은 영감을 타투를 받으실분들은 도움을 줬으면 좋겠네요

  
  
더 많은 타투 사진 및 타투 정보를 원하신다면
  
시간 나시면 저희 타투션 카페에 놀러오셔서 구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