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 종류 와 의미

아직도 "이레즈미 타투"를 무서워 하시나요? 이레즈미 알면 다르다



안녕하세요


타투션의 RYU입니다

오늘은 이레즈미타투에 대한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초기에 적은 글인대 지워져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 = 문신

영어 = Tattoo 타투

일본어 = 이레즈미입니다

 

 

 

 





이레즈미 타투란?


이레(먹물) +즈미(넣다) 라는 뜻을 가진

일본어입니다

일본에서는 문신을 이레즈미라고도 많이 부르죠

일본에서는 타투의 한 종류를 이레즈미라고 부르지 않고

우리가 문신이라고 말하듯이 이레즈미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이레즈미는 과거 일본 사무라이들이 처음 사용 하였다고 하는대요

전쟁에서 안전과 무사를 기원하는

부적의 의미와 적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위해 시작했죠

자신의 몸에 문신을 해서

위험이나 악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의미로 새겼다고 합니다

 

 

 

 





현재에는 이레즈미 타투 하면 생각나는건 야쿠자 및 조폭 라고


가장 먼저 생각이 들건대요

실제로 위험한 직업을 하는 사람들이 부적 같은 의미로

지금 까지도 내려 오고 있다고 하네요

사람들에 시선이 별로 좋지않은것도 사실인데요

굳이 따지자면 이레즈미는 그냥 일본전통 문신입니다.

우리나라 에서는 의미가 변질되어서 시선이 좋지않다는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아직 까지도 일반 사람들이 볼때는 무섭다고 깡패 같다고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타투가 많이 인기를 얻으면서 인식의 변화가 많이와서

현재는 많은사람들이 이레즈미 타투의 아름다움을 알고

좋아하고 타투의 한 종류로서 봐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정말 기쁘네요



 

 

 



그리고 이레즈미 타투하면 생각나는건

배경(가쿠 또는 가쿠보리)이 아닐까 싶네요

실재로 가쿠는 전쟁터에서 적의 화살을 막아준다는 의미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가쿠의 아름다움은 많은 이레즈미 타투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퀄리티 높은 작품은 어떻게 가쿠를 넣었는가 안넣었는가

두가지의 차이를 통해 정해지기도 할 정도니깐요



 

 



요새는 이레즈미 타투  또한 외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있죠

그래서 많은 장르가 생기고 뉴스쿨과 이레즈미 타투의 조합과 

블랙앤 그레이식 이레즈미 타투 등
 
여러 장르가 있으니 본인이 마음에 드는 장르를 고르시면 될것같아요

저 또한 이레즈미 타투를 좋아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로 타투에 대한 우리나라의 시선이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ㅜㅜ

저도 다음 타투를 이레즈미 타투를 할 예정인대 기대되네요

다음 번에는 이레즈미타투의 종류와 작업 방법 등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쁜 타투 사진을 더 구경하고싶으시다면



 




 

 

 

 

 

 

 

 




 

 

 

 

 


이렇게 오늘은 이레즈미 타투의 의미 와 이레즈미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언제나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요

하루 하나 타투 사진은 매일매일 장르별로 사진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많은 사진 사진을 보고 타투이스트 분들은 영감을 타투를 받으실분들은 도움을 줬으면 좋겠네요

  
  
더 많은 타투 사진 및 타투 정보를 원하신다면
  
시간 나시면 저희 타투션 카페에 놀러오셔서 구경하세요~

 

 

https://cafe.naver.com/tattoshion

 

타투션(타투와패션)-인생을새기다-타투... : 네이버 카페

타투션= 타투와패션을 조화롭게 이루어진사람, 타투를 사랑하며 타투를 사회에서 인정 받게 하고싶습니다

cafe.naver.com

 

 

 

타투션 패션 타투 카페